블록체인기술진흥협회

인사말

4차 산업혁명의 핵심
ICBMA - IoT, Cloud, Bigdata, Mobile, AI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ICBMA(IoT, Cloud, Bigdata, Mobile, AI)입니다. 최근 들어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주요 기술 중 하나로 블록체인 기술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16 세계지식포럼(World Knowledge Forum)에서도 글로벌 전문가들은 블록체인이 상용화되면 금융거래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분야에 절용될 수 있는 필수적인 플랫폼이 될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경제적 파급효과와 새로운 산업혁신 전망
블록체인은 산업 전반의 생태계 영역을 변화시킬 것이며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 확보측면에서 막대한 경제적 파급효과와 새로운 산업혁신을 이끌 것이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 처럼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과 활용범위가 확대되고 있지만 블록체인 기술이 불러올 변화와 미래를 막연한 낙관론과 가능성만으로는 치열한 생존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어렵다는 한계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벤처 산업 활성화에 기여
우리 협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선도할 목적으로 2018년 10월 12일 블록체인기술진흥협회를 창립하였습니다.
"블록체인기술진흥협회"는 4차 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신기술을 중소기업의 발전적인 모델을 제시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새로운 벤처 산업 활성화에 개여하고 산업체, 연구소 및 관련기관 등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인력양성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하여 새로운 산업 분야의 고용을 촉진하고, 블록체인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자 약속드립니다.